로고

인재육성재단, 진로체험 부문 교육부장관상 수상

신홍식 기자 | 기사입력 2022/12/21 [18:30]

인재육성재단, 진로체험 부문 교육부장관상 수상

신홍식 기자 | 입력 : 2022/12/21 [18:30]

▲ ‘2022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성과보고회’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화성형 진로교육연구회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화성오산신문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15‘2022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성과보고회에서 화성형진로교육연구회가 진로교육 최우수사례로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애를 얻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15일 여수 베네치아호텔에서 개최됐으며, 교육부 주최,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주관으로 진행됐다.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화성형진로교육연구회는 시·교육지원청·센터·학교·지역교육활동가 10명으로 구성해 지역사회 연계·협력을 통한 진로체험 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우리마을 미래소환화성형 창업·창직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 우수사례 발표도 진행해 공모사업에 참여한 시·군별 진로체험 활성화 사업에 대해 공유하고 발전 발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연구회는 ··학 지역교육 협력체제 구축 교과연계과정 운영을 통한 지역 특색화 교육 실시 학교·지역 연계 마을 비즈니스 진로모델 개발 실천 등을 주요성과로 발표했다.

 

김태호 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는 학생들이 기존틀에서 벗어나 다양한 수업을 통해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운영한 사업이 좋은 성과를 거둬 기쁘다앞으로도 발전하는 화성형 진로교육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홍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