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호연이음터, 메이커스페이스 상시 운영으로 변경

신홍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2/01 [18:47]

호연이음터, 메이커스페이스 상시 운영으로 변경

신홍식 기자 | 입력 : 2023/02/01 [18:47]

▲ 호연이음터 Be-Maker(메이커스페이스) 공간 내부 전경.  © 화성오산신문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직무대행 박민철) 호연이음터는 메이커스페이스인 ‘Be-Maker’ 상시 운영을 시작했다.

 

202211월 개관한 호연이음터는 특화시설 Be-Maker(메이커스페이스)를 운영하며, 시민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사람을 받았다.

 

Be-Maker는 기초 공작 활동을 토대로 누구나 다양한 창작 경험을 확대할 수 있는 메이커 공간이다.

 

3곳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상상마당은 독서, 토론, 신체활동 등을 통해 상상을 자유롭게 펼치며 아이디어를 유도하는 공간 창작마당은 각종 만들기 재료를 사용해 직접 만들어 보며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공간 나눔마당은 직접 제작한 결과물을 전시·공유하며 아이디어를 확장하는 공간이다.

 

박민철 인재육성재단 대표이사직무대행은 호연이음터에서 시민들이 다양한 창작활동을 통해 스스로 탐구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기르길 바란다본인이 만들고 싶은 것을 자유롭게 제작하며 행복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복합화시설인 이음터는 학교부지 안에 학교와 학생, 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조성해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해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있다.

 

신홍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